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글 보기/1990s

퀴즈퀴즈 : 또는 큐플레이

by Yionguon 2019. 6. 25.

 80년대 말, 90년대 초 출생자들은 나름 생생하게 기억할 넥슨의 히트작, 퀴즈퀴즈입니다. 지금은 서비스가 종료된 모양이지요. 문제를 검색하면 정답을 알려주는 족보 사이트가 풀리면서 사실상 의미 없는 타이핑 노가다 게임이 되었는데, 그 뒤로도 한동안 인기는 좋았습니다. 기억하기로 OX나 XO퀴즈에서 족보있다고 주장하다가 마지막 문제 1초 전에 답을 바꾸는 훼꾸(?)를 놓아 전멸시키는 등 괴상한 재미 요소가 많았습니다. 낚이지 않고 동체시력을 유지하면서 족보 유저를 따라가는 것도 꽤 재밌는 일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이상한 일이지만 퀴즈게임을 퀴즈로 즐기지 못하던 초딩들이 많았습니다.

 

 2000년대 초반 이후 서든어택, 카오스, WoW 같은 자극적이고 재밌는 게임들이 나오면서, 자연스레 잊혀져 간 것으로 기억합니다. 전 이때 이 게임에 흥미를 잃으면서 건즈라는 넷마블에서 퍼블리싱하는 게임을 했던 것 같아요. 도중에 큐플레이라는 이름으로 리프레쉬 됐었는데, 이게 또 악수가 되어 역효과만 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런 류 게임들은 리뉴얼 한답시고 기존 유저들의 추억을 파괴하는 순간 황금오리 배를 가르는 셈인데 말이지요...! VR로 만들면 꽤 재밌을 듯도 합니다.

 

 2015년경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졸업영상이라는 것도 만들어진듯합니다. 아래로는 구글에서 적당히 긁어모은 퀴즈퀴즈, 큐플레이 스크린샷입니다. 추억을 곱씹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