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글 보기/1990s

핑구 : 핑구, 그리고 핑구의 성우, 카를로 보노미(Carlo Bonomi)

by Yionguon 2019. 5. 19.

 아이가 핑구를 참 좋아합니다. 저도 그렇구요. 주변에 핑구 얘기를 하면 대부분 본 기억이 있다 합니다. 아마 90년대 중반 출생자들 까지도 어느정도 기억을 할 겁니다. 참 잘 만든 애니메이션입니다. 일각에서는 핑구가 위험하거나 좀 폭력적인 행동을 하기도 하고, 대사가 별 의미 없는 핑구어(Pinguese)로 되어 있어 언어발달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추억을 떠올리며 함께 보다가 문득 성우는 누구일지 궁금해졌습니다. 핑구의 성우, 카를로 보노미 씨는 아래 여섯 명 중 한 명입니다. 핑구의 목소리를 떠올려 보며 맞춰보세요. 핑구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영상도 함께 첨부합니다.

 

선택했다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

 

.

 

.

 

.

 

.

 

.

 

.

 

 5번째 입니다. 나머지 다섯명은 핑구와는 무관한 이탈리아 정치인입니다. 카를로 보노미 씨는 1937년 3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출생한 배우 겸 성악가로, 핑구 최초의 4개 시즌 동안 어떠한 대본도 없이 성우 음성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TV 채널 RAI에서 방영된 라리나라는 이름의 이탈리아 만화에서 리나씨의 목소리를 낸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보노미 씨의 목소리는 1985년 부터 2008년까지 밀라노의 센트레일 기차역에서 안내 방송에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 꺼라위키) 핑구가 시즌 5, 6으로 재시동 되었지만 보노미 씨는 이미 은퇴하여 데이비드 산트와 마르첼로 마그니라는 분들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카를로 보노미 씨는 올해로 82세가 되었습니다. 작년까지도 인터뷰 영상이 계속 나오고 있어 아직 정정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안타까운 소식은 핑구의 원작자, 토니 울프 씨는 지난 해 5월 88세의 나이로 타계하셨습니다. 핑구 시리즈는 2019년에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그 명맥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궁금하신 분은 찾아보세요! 아래로는 카를로 보노미 씨의 인터뷰를 담은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며 글을 마칩니다. 오랜 궁금증이 해결되었길 바랍니다.

 

 사족으로, 핑구의 동생 핑가는 여동생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태그

댓글0